빌드업 드립의 뜻, 빌드업이란? 축구 빌드업 뜻

오동통통너구리

·

2020. 11. 25. 08:00

반응형
728x170

빌드업 뜻, 빌드업이란? 축구 빌드업 뜻은 무엇일까?

최근에 유튜브나 다른 매체를 통해서 "빌드업 하다"라는 용어를 굉장히 자주 듣습니다. 처음 들었을 때 축구에서 사용하는 "빌드업"이라는 용어가 왜 여기저기에서 많이 사용되는 거지?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고, 정확한 단어의 의미도 파악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 용어인 만큼 해당 용어가 어떤 경우에 사용되는지 이해하고 있으면, 나중에 대화를 할 때 좀 더 재밌게 이야기를 해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빌드업의 용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드업이란?

빌드업(Build-up)이라는 용어를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건축물 같은 무언가를 쌓아 올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축구에서는 이 용어가 색다르게 쓰이고 있습니다.

축구에서 빌드업(Build-up)은 상대의 압박을 무력화하고 공격을 전개하기 위한 일련의 움직임 및 패스 워크를 뜻합니다. 조금 더 쉽게 말하자면, 공을 가지고 팀 동료에게 연결하며 적진으로 나아가 공격하는 일련의 과정 중 기초단계를 의미합니다.

빌드업(Build-up) 은 축구에서 주로 쓰이는 용어 중 하나

최근에는 축구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도 빌드업이라는 용어를 굉장히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어떤 글이나 상황(사건)에서 갑자기 뜬금없거나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훅 꺾어 들어가는 경우 그 앞 부분을 '빌드업'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쉽게 말해서 떡밥하나 풀려고 멍석까는거라고 표현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드립을 치기 위해 시동을 걸고 있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인터넷 상에서 요즘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 빌드업 드립의 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존에는 축구 용어로 익숙하게 알고 있었던 '빌드업'이라는 용어가 다시금 재조명되어 인터넷 상에서 조금 다른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아예 다른 의미가 아닌 무언가를 터뜨리기 위한 기초단계를 빌드업이라고 표현함으로써 둘다 비슷한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