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중에 CPC라는 약어를 굉장히 익숙하고 많이 들어본 단어인데요.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블로거 분들은 애드센스나 다른 광고 플랫폼을 활용하면서 수익 창출을 하실텐데요. 이때 광고 수익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마케팅 분야가 아니더라도 평상시에 알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CPC 란?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어로 유저가 1번 클릭 했을 때의 비용을 말합니다. 한 번의 유의미한 클릭이 더 중요한 경우도 있지만 CPC가 낮을 수록 비용 대비 많은 유입이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CPC 광고는 클릭당 광고상픔으로 클릭을 기준으로 비용이 과금 되는 광고 상품에서 쓰이는 용어입니다.
애드센스 CPC 최적화 방법
CPC는 게시자가 직접 통제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므로 CPC 감소 문제를 게시자가 해결하기는 어려우며, CPC는 광고주들의 추세에 따라 변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로서는 CPC를 높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가치가 높고 고유한 콘텐츠를 사이트에 최대한 많이 게시하는 것입니다. 웹사이트 콘텐츠가 늘어나고 방문자 기반이 확대될수록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의 타겟팅 정확도와 관련성이 더욱 향상되며, 그 결과로 광고의 전환율이 높아지면 광고주가 귀하의 사이트에서 더 많은 가치를 발견하게 되면서 귀하가 입찰 과정에서 주도권을 쥐게 됩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해서 유저 유입을 늘림으로써 높은 트래픽을 기반으로 더 높은 광고 수익 단가를 받아가라는 말인 것 같습니다.
'용어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절하다 뜻, 의미 그리고 사용 예시 (0) | 2023.03.30 |
---|---|
루비콘 강을 건너다(Crossing the Rubicon) 의미와 사용 예시 (0) | 2023.03.30 |
유튜브란 무엇인가? 유튜브 뜻, 의미 (0) | 2021.07.15 |
블로그(Blog)의 뜻, 블로그란? 블로그란 무엇인가? (0) | 2020.11.28 |
업권법 뜻, 업권법이란? (0) | 2020.11.27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