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볼(스노볼) 뜻, 스노우볼 효과, 스노우볼이란?

오동통통너구리

·

2020. 11. 17. 09:45

반응형
728x170

스노우볼 뜻, 스노우볼 효과, 스노우볼이란?

혹시 '스노우볼 효과'라는 용어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투자에서도 사용되고, 특히 게임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 용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노우볼' 용어의 뜻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노우볼(스노볼, Snowball)이란?

정의

스노우볼(스노볼)이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눈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입니다.

스노우볼(스노볼)이란 본래 사전적인 의미로는 눈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투자에서 스노우볼?

하지만 주식/경제나 게임에서 스노우볼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는 조금 다른 의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식/경제에서 스노우볼이라는 용어를 사용할 때는 장기적인 안목의 투자(장투)로 눈덩이가 데굴데굴 구르며 주변의 눈들을 집어삼키고 불어나듯이 투자금을 불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투자에서 스노우볼 효과란 바로 복리의 마법과 같다.

워렌 버핏은 투자를 '눈 굴리기'로 비유했는데요. 수익과 배당을 오랫동안 계속 유지해 나가면 복리효과를 통해 엄청난 자산으로 불어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게임에서 스노우볼

게임에서는 어떻게 사용될까요? 게임에서는 초반의 작은 행동이 결과적으로 큰 현상을 만들어 냈을 때 초반 스노우볼을 굴린게 이런 문제를 야기했다고 표현하곤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에서 초반 선취점(퍼스트 블러드)이 스노우볼을 굴리는 시초라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초반에 킬을 먹은 캐릭터(챔프)는(상대를 죽이면 보상으로 돈을 받기 때문) 상대방보다 조금 더 앞선 성장을 할 것이고, 이 성장을 기반으로 또 상대방을 킬을 하면서 폭풍 성장을 해나갈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큰 성장을 한 캐릭터는 이제 다른 캐릭터들을 압살 하며 게임 자체를 터뜨리는 결과를 만들 수 있는 것이죠.

마무리

스노우볼의 정의와 예시를 통해 투자에서나 게임에서나 '스노우볼 효과'라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 투자를 할 때 현재 가지고 있는 투자금은 정말 보잘껏 없어 보여도 그 금액이 작은 눈덩이가 계속 굴려지면서 뭉쳐지는 것처럼 수익과 배당을 통해 투자금이 커지다 보면, 어느 순간 엄청나게 투자 수익금이 커져 있다는 것이 바로 경제적인 관점에서 '스노우볼 효과'입니다. 이처럼 단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임하는 것보다 미래가치를 생각하고 투자를 하는 것도 좋은 투자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